망막전막증 원인과 치료방법 베스트 3

 망막전막증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발생하는 질환 입니다. 물체의 상이 일그러져 보인다거나 평소보다 시력이 저하 되었다면 이 망막전막증을 의심해 볼수 있는데요. 50대 이후 발병율이 증가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망막전막증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의 소중한 눈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 합시다. 


망막전막증 원인과 치료방법 베스트 3

혹시 평소에 눈의 실핏줄이 자주 터진다던가 눈에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 분들 중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안과에 내원해 보세요.

1. 망막전막증상의 원인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망막의 앞부분에 있는 조직이 떨어져 나감으로써 얇은막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로인해 망막에 문제가 생기게되고 시력감퇴와 물체가 왜곡되어 보이는 현상 입니다. 진행이 빠르지 않지만 오래 방치하면 시력을 잃을 수 있어 문제가 되는 질환 입니다. 

2. 망막전막증 자가진단법

우선 망막전막증이 있는지 자가진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망막전막증을 의심해 보세요.

  • 시야가 갑자기 흐리게 보이는 경우
  • 물체가 휘어져 보이는 경우
  • 검은점이나 날파리가 있는 것 같은 느낌
  • 눈앞에 번개가 치는 느낌이 드는 경우
  • 사물이 겹쳐 보이는 경우
아래와 같이 사물이 일그러져 보인다면 망막전막증을 의심해 보세요.

망막전막증으로 왜곡되어 보이는 사물
<망막전막증으로 왜곡되어 보이는 사물>


3. 망막전막증 치료방법

망막전막증 치료방법은 유리체 절제술을 시행하여 수술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수술적 방법외에는 막을 제거하는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사실 제목은 베스트3이지만 첫째도 수술 둘째도 수술 셋째도 수술 말고는 답이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자가진단을 해보시고 눈에 이상이 느껴진다면 바로 안과로 내원하시기를 바랍니다.

4. 망막전막증 치료과정

1) 안과 내원

 증상이 의심되면 병원에 내원하여 진단을 받습니다.

2) 경과를 모니터링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 수개월간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3) 수술여부 결정

병원에서 수술여부를 결정 합니다.

4) 수술 진행

수술은 약 1~2시간 소요 됩니다. 국소마취를 통해 수술이 진행 됩니다. 따라서 정신이 멀쩡한 상태에서 수술이 진행된다는 점 유의해야 합니다.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수술이라서 수술이 진행되는 동안 눈동자를 이리저리 움직이지 않는 것이 중요 합니다. 하지만 쉽지 않다고 봅니다.

5) 수술후 관리

수술후 정기적으로 검진을 실시해야하며 예후관리가 필요합니다.

5. 결론

노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망막전막증은 평소 눈에 피로감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꼭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때 망막전막증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실명을 할 수도 있는 질환이라는 점에서 반드시 조기에 치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망막전막증 수술은 세심한 기술이 요구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안과를 제대로 알아보고 가야 예후가 좋다고 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수술이나 외상 후 부기(붓기)를 빼는 방법

치아미백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3가지

존투(zone 2) 트레이닝 운동방법과 효과

숙면을 위한 숙면환 소개(feat.수면의 질 개선)

bnr17 유산균 효능 및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