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미백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3가지

 연예인들이나 유명인사들은 대부분 하얀치아를 가지고 있는데요. 어떻게 이렇게 하얀 치아를 가질 수 있는지 알아보고 치아미백 할때 주의해야하는 점도 알아봅니다.


치아미백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3가지


1. 치아미백 방법

치아미백은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 나열해봅니다.

1) 치아미백 치약 사용

치아미백용 치약을 사용하여 관리를 하는 것은 사실 치과에서 하는 시술보다 효과는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미백에 사용하는 과산화수소의 농도가 3% 미만이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해서는 사실 눈에 띄이는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사용한다면 약 2주정도 지나 비교하면 조금 밝아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빠른 효과를 보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2) 치아미백 치과 시술

치아미백 시술은 치과에서 받으실 수 있는데요. 치과에서는 과산화수소 농도 약 15% 이상 사용해서 시술해 줍니다. 과산화수소의 농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잇몸에 상처를 입을 수 있지만 주의사항만 잘지킨다면 문제없다고 봅니다. 

3) 치아미백제 사용

치아미백제는 치아에 약물을 도포하여 사용하는 제품도 있고 기기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가장 안전하다고 판정되는 제품은 패치 제품이 가장 안전합니다. 하지만 치열이 고르지 않거나 구광구조에 따라 적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치아상태를 모르고 남용하는 경우 구강이 상처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치아미백의 효과
치아미백의 효과


2. 치아미백 주의사항

치아미백시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는데요. 아래에 알아봅니다.

1) 치아미백에 좋지않은 음식 피하기

치아미백시술을 받고 있다고 해서 무조건 이가 하얗게 되리라는 믿음으로 평소 좋아하는 커피, 홍차, 녹차를 많이 마시면 안됩니다. 특히 색소가 들어있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2) 선천적으로 누런이

선천적으로 누런이인 경우에는 일반적인 치아미백제를 사용해서는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선천적으로 누런이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치아보다 치아 법랑질의 두께가 얇아서 안쪽의 상아질이 비쳐보여 누렇게 보이는 것인데요. 이때는 일반적인 치아미백제를 사용해서는 치아를 하얗게 만들 수 없고 라미네이트 시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치아하나가 유독 시커먼 경우도 있는데요. 이는 치아의 신경이 손상되어 나타나는 경우인데요. 단순히 치아미백으로 치료할 수 없고 반드시 치과에서 치료를 생각해야 합니다. 

3) 식약처 인증을 받은 제품 사용

식약처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유는 과산화수소 농도 때문인데요. 농도가 높을수록 치아미백 효과는 좋을 수 있지만 심한 경우 구강내 상처가 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3. 결론

치아미백에 대한 정보를 공유 드렸는데요. 결론은 확실한 효과를 위해서 치아미백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치과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본인 치아의 상태가 단순 치아미백으로 가능한 수준인지 확인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치아미백은 한번 시술을 받는다고해서 영구적으로 지속되는것은 아닙니다. 2년에 한번씩은 관리를 해야하고 평소 즐겨먹는 음식 커피나 홍차, 녹차 등은 가급적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오늘 치아미백을 결심하셨다면 가까운 치과를 방문해 보세요.



 



함께보면 좋은 글

수술이나 외상 후 부기(붓기)를 빼는 방법

bnr17 유산균 효능 및 추천

숙면을 위한 숙면환 소개(feat.수면의 질 개선)

거북목/일자목 개선 방법